원종욱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원종욱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기사입력 2022.03.25 07: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종욱16.jpg

     

    [구미인터넷뉴스]원종욱 구미시장 예비후보(국민의 힘)는 지난 24일 오후 4시 구미 원평동(구미시 산업로 191-13, 오름빌딩 3층)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원 예비후보는 현재의 구미를 전례 없는 쇠퇴 위기로 판단하고, 과거에 잘살던 구미로 돌려놓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원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한때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재정 자립도는 현재 28% 정도로 낮아졌고 전국 10%를 차지하던 수출은 5%대로 떨어졌으며 기업들의 연구시설은 외지로 빠져나가고 생산 전초기지라는 오명 아닌 오명만 남은 상태"라고 구미의 현 실정을 진단하면서 원 예비후보는 "기업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확보, 정주 여건의 개선 등을 통해 구미의 인구를 증가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종욱11.jpg

     

    또한 "기업 유치와 관련해서는 전국의 기업들을 찾아다니는 세일즈 행정을 펼치면서, 메타버스 관련 산업을 대규모로 유치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찾아오는 구미를 만들고 관광산업 벨트화로 체류형 관광도시를 만들겠다"고도 했다.

     

    원 예비후보는 "이러한 바탕 위에  백화점, 아울렛 등 유통산업 유치를 통해 구미 내수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1공단 구조고도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도 나타냈다.

     

    더불어, 지역대학과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학교와 기업이 신기술개발을 접목하여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겠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원종욱 예비후보는 행정조직의 획기적인 변화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고 먼저 연구하는 공무원들에게 인사상의 이익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