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자매결연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자매결연식

기사입력 2013.05.16 09: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
    는 2013. 5. 14(화) 14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더불어 사는 다문화사회 조기실현을 위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자매결연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입국 초기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 유도 및 다문화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구미시,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상공회의소, 삼선전자스마트시티,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인동농업협동조합, 무을농업협동조합,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 등 9개 기관단체가 서포터즈로 참여하여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국적을 가진 다문화가족 17가정과 자매 결연식을 가졌다.

    다문화가족 서포터즈는 2년 동안 다문화가족에게 설․추석 명절 위문활동, 상담과 다문화지원사업에 관한 정보제공 등의 활동을 통해 낯선 환경에서 결혼이주여성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빠른 정착에 도움을 준다.

    다문화가족과 공공기관 등 유관단체간 결연을 맺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동안 자연스럽게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다문화에 대한 인식변화를 이루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결혼이주여성과 서포터즈들은 아직은 낯설지만 환한 웃음으로 서로를 격려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서포터즈 9개 기관단체가 다문화 17가정간 자매결연증서를 교환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희망의 상징인 초록잎 식물이 담긴 화분을 멘토가 멘티에게 전달하여 서포터즈와 결연 가족간에 마음을 잇는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시와 함께 진정한 다문화 사회 구현을 위해 동참해 주신 서포터즈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전해주어 실질적인 서포터즈 활동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