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3.07.14 08: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3. 7. 12(금) ~ 7. 14(일), 3일간 선산체 육관에서『2013 구미 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를 개최한다.


    구미시체육회와 구미시합기도협회(회장 이창희) 주관으로 전국 각지역 합기도 명문클럽 36개팀 580명이 참가하며, 경기는 초등 1·2·3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총 6부, 남·여로 나뉘어 대련 및 술기 경연부문으로 구분하여 실시하게 된다.

    합기도는 공격을 되받아치는 다양한 방어기술이 있으며, 꺽기, 던지기, 치기, 찌르기, 차기 등 실전의 기술을 확장시켜 건강법, 호신술, 경호술 등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는 국민생활스포츠로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국제적으로도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구미에서는 2011년 첫 개최에 이어 세 번째로 전국대회 규모로 열리는 것이다.


    대회는 12일 선수 계체를 시작으로 13일부터 본격적인 경합이 이루어지게 된다. 13일 11시 개회식을 통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갖고, 14일 17시 시상식 및 폐회식을 끝으로 모든 대회 일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향후 구미시에서는 이 대회를 내실있게 추진, 전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엘리트대회로 육성, 합기도의 산실로써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남유진 구미시장은 대회에 앞서 “합기도는 우리민족의 혼과 무도이념이 그대로 녹아있는 정통 무예로써, 구미에서 이번 대회가 성대히 개최되어 전국 합기도인들의 화합의 장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