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성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옥성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

기사입력 2013.10.02 09: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성초등학교(교장 장창식)는 2013년 9월 30일(월) 구미시승마장(구미시 옥성면 소재)에서 본교 학부모,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시청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옥성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개최하였다.


    2012년 마사회, 경북도청, 구미시청의 전폭적인 지원으로(마사회 8천만원, 도시비 8천만원) 승용마 6두, 학생 승마용품 등을 구매하고 승용마는 지방에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춘배) 산하 구미시승마장에서 마필 전문인력이 위탁관리하도록 하였다. 이에 승마단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하여 전국대회 입상 경력의 우수코치(정종현 코치)와 전임계약을 체결하여 주중(월~금)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수준높은 승마교육을 받고 있다.


    승마단원 5학년 권지연 학생은 “평소 체력과 건강이 약한 편이고 동물을 좋아하여서 말과 친해지고 싶기고 하고 건강관리 차원에서 승마단 활동을 지원하게 되었는데 전보다 끈기와 정신력이 더욱 좋아져 공부할 때 집중이 더 잘되고 좋아져 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라고 승마활동의 소감을 애기하였다.

    “승마운동을 통해 심심의 발달과 기량의 향상을 도모하고 경기대외 경쟁력을 강화시켜 학교 뿐만 아니라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며 나아가 옥성 승마단의 발전과 우리나라 승마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라고 옥성초 장창식 교장은 앞으로의 로드맵을 설명하였다.

    옥성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은 이번 창단식을 내년 유소년 승마대회의 입상권 진입의 큰 계기로 삼아 더욱 발전하는 옥성초 승마단의 면모를 보여주겠다고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