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장사시와 자매결연 15주년 행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중국장사시와 자매결연 15주년 행사

기사입력 2013.10.28 1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중 양국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에 있어 충실한 역할을 다해온 구미시와 장사시가 자매결연 15주년을 맞이하여 장사시 우호대표단과 관내 기관단체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 25(금) 오전 11시 호텔 금오산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구미시 새마을여성합창단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남유진 시장은 그동안 양 도시 여러 분야에서의 우호교류 성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앞으로 공동발전과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증진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향후 5년간의 교류내용과 방법에 대하여 교류협의서를 체결하였다.

    구미시는 1998. 10. 19일 장사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경제, 문화, 스포츠, 교육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해 왔으며 특히 청소년 홈스테이, 한중경제교류회, 격년제 문화교류 등 실질적인 행사를 통해 양 도시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 동안 양 도시는 상호간의 우의를 더욱 증진하고자 5년 단위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0주년 기념행사는 2008년 9월 장사시에서 개최한바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기념사에서 “그동안 양도시는 정부차원 뿐만 아니라 구미대학과 장사대학, 구미JC와 장사시 청년연합회, 청소년 홈스테이 등 민간차원의 친선교류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 양 도시가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우의와 신뢰로 함께 성공시대를 열어가자.”고 하였다.

    또한, “15년간 맺어진 인연을 바탕으로 우호협력을 가속화 하고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여 국제사회의 진정한 동반자로서 확고한 우정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양시 모두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장검비 장사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양 도시 각계각층에서 금번 15주년 기념행사를 계기로 더욱더 긴밀한 교류를 통해 다함께 발전하는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5주년 기념식은 양 도시 교류협의서 체결, 기념품 교환, 원어도서 기증,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사시 우호대표단은 기념식에 이어 무선충전전기버스 시승, 영도벨벳, 박정희대통령 생가 등을 둘러보고 26일 귀국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