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3.11.02 08: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상공회의소(회장:김용창)와 DGB금융그룹(회장:하춘수)은 11월 1일(금) 07:30분부터 09:00까지 본 회의소 2층대강당에서 권오덕 구미경찰서장, 김일현 구미세무서장, 이구백 구미소방서장, 안병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박동관 DGB금융그룹 부사장 외 대구은행 임직원, 김용창 회장 외 상공의원, 회원사대표 및 임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에서는 신성철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초대총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창조경제 전략과 CEO 역할』에 대해 강의하였다. 주요 강의내용으로는 21세기 글로벌 트랜드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 창조경제 전략, 창조경제CEO역할 등이 있으며, 한국형 창조경제란 제조업, 문화산업, 서비스업, 건설업, 농수산업 등에 ICT융합, 과학기술혁신과 창의력, 상상력을 더해 경제적 부가가치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창조사회 CEO의 역할로는 ‘3C’(Change, Challenge, Communicate)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변화의 주역’, ‘창조적 도전의 기수’, ‘소통의 달인’ 이 될 것을 강조하였다.

    신성철 총장은 KAIST 부총장, 물리학과 석좌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미래전략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