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4.03.22 08: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4『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
    단체 및 각 기업체 관계자등 500여명과 함께 3월 21일(금) 구미시 한천 3.8km에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날 참여한 단체는 낙동강 공동체, 환경문화시민연대 구미시협의회, 경북환경시민연합회 구미시지부, 신천지 자원봉사단과 기업체 도레이첨단소재(주), LS전선(주), 삼성전자(주), 델코(주), 제일모직(주), LG디스플레이(주), LG이노텍(주), LG실트론(주)등이 참여하여 한천 구역 내 묵은 쓰레기를 제거하였다.

    ‘세계 물의 날’은 지구상에서 물 부족에 시달리는 모든 국가들에 대한 관심과 개선을 촉구하고, 점점 심각해지는 수질오염을 방지하며, 수자원을 보호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미 있는 날이다. 또한, 21세기 블루골드시대를 이끌어 갈 가장 중요한 한 페이지를 장식 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4 ‘세계물의 날’ 주제는 「물과 에너지」이다.

    이와 더불어 구미시는「2015년 제7차 세계 물포럼」대구․경북 개최 홍보와 구미지역 글로벌 물산업 기업들이 2015년 세계 물 포럼에 대비 할 수 있는 물 산업 강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정인기 주민생활지원국장은 기념사에서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우리가 지켜가야 할 가장 소중한 자원으로, 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노력과 한방울의 물도 아끼고,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을 당부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