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식용수분야 재난대응 가상훈련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식용수분야 재난대응 가상훈련

기사입력 2014.05.26 18: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구미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최종원)는 5월 19일부터 5월 23일까지 5일간『2014년 구미시 식용수분야 재난대응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식용수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정수과 전 직원 24명이 참여하여 도상훈련으로 실시하였다. 훈련은 5월19일부터 5월 22일 까지 사전교육과 토의를 실시한 후 5월23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훈련이 진행되었다.

    훈련 상황은 국가하천 내 페놀 유입, 구미정수장 내 염소가스 누출, 비산취수장 관로 파손에 따른 취수장 침수로 가정하여 실시하였으며 훈련은 최초상황발생, 상황접수, 전파, 초기대응, 정수과 대책반구성 및 재난대응, 상급기관 대책반 구성 요청 등이 동시에 수행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대책반별 및 개인별로 부여된 임무를 신속히 수행하여 조치를 취하고 원활한 재난 대응을 위하여 대책 반장의 지휘 능력 함양에 중점을 두고 시행하였다.

    이재수 정수과장은 오늘 도상 훈련을 통하여 개인 및 각 반별로 임무를 숙지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오늘 훈련에 나타난 미비한 부분을 관련 매뉴얼에 반영하여 자체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유관기관과도 신속한 협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수과에서는 전 직원이 예방 행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먹는 물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시민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안전구미 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backward top home